HOME > DNA > 햇터가 제안하는 브레인 개발법
 
 
 
 
 
 
- 책상을 한 쪽 손으로 잡는다.
- 한 쪽 다리는 앞으로 내밀어 무릎을 굽히고 다른 쪽 다리는 쭉 편다. (이때 앞으로 내민 발바닥이 바닥에 닿아야 한다.)
- 그 자세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다리를 지긋이 아래로 누른다.
- 다리를 바꿔가며 이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한다.

캐프 펌프란 근육을 이완시키기 위한 동작을 말하는데요, 이 동작을 하는 동안에 중추신경계 내에 있는 뇌척수액의 흐름이 보다 원활해져서 의사소통이 더 잘 이루어집니다.
또한, 몸의 뒤쪽에 있는 근육을 풀어 주어서 일을 하는 데 장애가 되는 반사적인 행동을 억제시켜 주고 소극적인 태도를 없애 주며, 적극적인 행동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구요, 이 동작을 계속하게 되면 주의 집중력, 이해력 및 일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는 능력까지 증진됩니다.
- 한쪽 팔꿈치로 다른 쪽 무릎을 친다. 반복해서 반대쪽을 한다.
- 이 동작을 할 때에는 앞,뒤,옆으로 움직이면서 한다.
- 눈은 자유롭게 움직인다.
- 노래를 들으면서 신나게 하는 것이 좋다.

크로스 크롤을 하게 되면, 두뇌 양반구의 많은 영역이 동시에 활성화 되는 효과를 가져오는데요, 이 동작은 일부러 걷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어서 뇌량을 지나는 신경이 균형 있게 활성화 되구요, 이로 인해 수준 높은 추리를 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의 소유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 두세요. 만약, 글을 쓰다가 더 이상 진척되지 않을 때 크로스 크롤을 하거나 산책을 하면 아이디어가 다시 떠오르게 된다는 새로운 정보 햇터방송 “브레인 TV"에서 알려드렸습니다.
-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건너편 벽을 본다.
- 머리를 기울여 왼쪽 귀를 왼쪽 어깨에 댄다.
- 왼쪽 팔을 쭉 펴서 건너편 벽에 ∞를 그린다.
- 이 동작을 8회 이상 반복하고 팔을 바꿔서 다시 반복한다.

코끼리의 동작을 흉내낸 엘리펀트는 두뇌 체조 중에 가장 통합적인 동작에 속합니다. 이 동작은 두뇌와 신체의 모든 부분이 균형을 이루도록 활성화 시켜 주는데요, 목의 긴장을 풀어 주어 소리를 쉽게 인지하고 목을 유연하게 해 줌은 물론, 좌우반구의 기능을 통합시켜 듣기 능력, 장.단기 기억 및 추상적인 사고 능력까지 촉진시켜주는 두뇌 건강 체조입니다.
주의 집중 개선시켜 주므로, 주의가 산만한 사람들에게 브레인 TV에서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싶은 체조입니다.
- 한쪽 발목을 다른 쪽 발목 위에 엇갈리게 놓는다.
- 양팔을 앞으로 뻗은 후 엇갈리게 놓고 까지를 낀다.
- 깍지 낀 팔을 가슴 쪽으로 당겨 가슴에 위에 얹는다.
- 2분 정도 유지한다.

후크업은 두뇌에 통합적인 영향을 주는 운동으로 이성과 감성을 적절히 조화시켜 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해 준다고 하는데요, 이 동작을 2분 정도 지속하게 되면 평소에 잘 이해 하지 못했던 사람들의 속마음까지 이해할 만한 여유를 가지게 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햇터 방송 브레인 TV와 함께 이 운동을 하면서 머리도 건강해지고 마음도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 심호흡을 하면서 어깨의 긴장을 풀고 고개를 앞으로 숙인다.
- 눈을 감고 목을 천천히 돌린다.
- 이때, 목의 긴장이 느껴지는 부위가 있으면 그 지점에서 코로 원을 그리듯이 고개를 천천히 돌리면서 심호흡을 한다.
- 이 동작을 3회 이상 반복한다.

평소에 대화나 생각을 하는 동안 목 주위의 근육이 긴장되는걸 느끼신 적 있으시죠??
네크롤은 이 주변에 있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지적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운동입니다. 또한 이 동작을 함으로써 호흡이 쉬워지고 성대가 이완되어 말하기가 편해질 뿐만 아니라 시선을 중앙에서부터 좌우로 움직이게 되어 읽기 능력도 증진되는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으니깐 다 같이 지금부터 시작해 보세요!!
- 바닥에 무릎을 굽히고 앉아서 양손은 엉덩이 뒤쪽 바닥을 짚는다.
- 이때, 몸을 뒤로 기대어 체중이 팔과 엉덩이 부분에 쏠리게 한다.
- 몸을 앞뒤로 천천히 흔들어 주면, 엉덩이나 다리 뒤쪽의 긴장된 부분이 풀린다.

로커는 엉덩이와 오금을 마사지해서 몸의 뒷부분에 있는 근육을 풀어주어 움직임이 편해진다는 사실은 알고 계셨다구요?? 그렇다면 이 동작이 뇌의 건강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은 모르셨죠? 이 운동을 하면 뇌하수의 흐름을 증대시켜 주의 집중력과 이해력이 향상된다고 하네요. 엉덩이와 허리 아랫부분이 이완되면 앉아 있는 동작의 균형이 유지되어 몸이 편안해 지는 것뿐만 아니라 뇌도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사실 잊지 마세요!!
- 의자에 앉아서 왼쪽 무릎에 오른쪽 발목을 올려놓는다.
- 한 손을 오른쪽 무릎 뒤,다른 손은 발목의 아킬레스건을 잡는다.
- 이렇게 양손으로 두 곳을 잡고서 5회 이상 오른발의 발목을 구부려 본다.
- 다리를 바꿔서 계속한다.

우리가 위험을 지각했을 때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힘줄이 짧아진다고 하는데요, 풋 플랙스 체조를 할 때에는 장딴지의 힘줄이 자연스럽게 회복되어 의사소통 능력의 증대 될 뿐만 아니라 집중력과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를 깔끔하고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이 증가된다고 합니다. 햇터 방송 브레인 TV 시청자 여러분!! 하루에 5분 투자하고 새로운 능력까지 얻으세요!!
- 두 세 개의 손가락을 귀 뒤쪽 약 5cm정도 떨어진 곳에 댄다.
- 다른 손은 배꼽에 댄 후 30초 내지 1분동안 숨을 깊히 내 쉰다.
- 코로 원을 그리듯이 고개를 돌린다.
- 손을 바꿔서 동작을 계속 한다. (이 동작은 서서하거나 앉아서 해도 좋다)

밸런스 버튼은 귀 속에 있는 신체의 평형감각을 자극하기 위해 하는 체조인데요, 이 동작을 하면 평형 감각이 회복되어 눈과 몸 전체가 이완되고 사고와 행동이 용이해 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 동작을 함으로써 좌우, 상하, 전후의 3차원이 쉽게 조화를 이루게 되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신체 조직이 개선되면, 의사 결정력, 집중력 및 문제 해결 능력도 향상되는 일석 삼조의 효과를 가져오는 꼭 필요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방바닥에 반듯하게 눕는다.
- 머리와 팔 다리는 모두 복부쪽으로 치켜 세우고 허리만 바닥에 닿게 한다.
- 이렇게 1분간 지탱한 뒤 반듯하게 눕는다.
- 이와 같은 동작을 8회 정도 행한다.

척추 운동을 반복적으로 해 줌으로써, 뇌의 활동능력을 강화시켜 주어 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신 집중이 잘되게 하면서 기억력을 강화시키고 높여주는 운동법입니다. 매일 아침과 저녁에 각각 한번씩 행하며 동작의 횟수는 정해진 규칙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운동의 방법인 거 잊지 마시고 하루에 8회만 반복적으로 해보세요!!
- 바닥에 엎드린 자세로 눕는다.
- 손과 발은 곧게 펴고 머리와 팔 다리를 힘껏 치켜 올린다.
- 이때, 손과 발을 반드시 곧게 뻗어야 한다.
- 1분간 지탱한 뒤, 8회 정도 반복한다.

요가동작을 본따서 만든 이 체조는 마치 새가 하늘을 날아가는 모양 같죠??
아니, 수영을 배울때 물을 차는 동작처럼 느껴지신다구요??
그렇다면 힘 있게 머리와 팔 다리를 치켜 올려 주세요!! 정신이 맑아질 뿐만 아니라 집중까지 잘 되서 암기력에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고 하거든요!! 심신이 피로하다고 느끼신다면 잠시 누워서 두뇌 체조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