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NA > 햇터가 제안하는 브레인 개발법
 
 
 
 
 
 
- 땅콩을 속껍질 있는 그대로 식초에 담가둔다.
- 하루에 서너 알씩 꺼내서 먹는다.
- 이때, 꿀꺽 삼키지 마시고 10번 정도 씹어서 드세요!!

땅콩을 속껍질 있는 그대로 식초에 일주일 정도 담가둡니다. 이걸 밤에 공부할 때마다 서너 알씩 꺼내 가지고 씹어서 먹습니다. 그렇게 하면 뇌의 피로가 풀리고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식초와 땅콩 이 두 가지 재료만으로 머리가 좋아지는 해피한 방법!! 햇터 방송 “브레인 TV"에서 알려드렸습니다.
- 다른 기구가 아닌 꼭, 손으로 호두씨를 깐다.
- 하루에 한번씩 적당량을 먹는다.

호두씨에는 뇌 발달에 좋은 영양소인 아미노산과 비타민, 판토텐산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뇌 발달의 주요 공급원인 아미노산을 듬뿍 함유하고 있는 호두씨!! 하루 한번씩 적당량을 꼭 드세요!! 이때,
손으로 까먹는 반복적인 동작은 지능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호두씨도 까먹고 두뇌도 좋아지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세요!!
- 멸치를 기름에 볶는다.
- 여기에 조청을 적당량 떨어뜨린다.
- 그런 다음 먹기 좋게 멸치를 졸인다.

멸치는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 기름에 볶아 조청을 넣고 졸여서 먹으면 더 맛있는 건강식입니다. 멸치에
들어있는 많은 칼슘은 일상생활의 스트레스에서 오는 온몸 피로, 정서적 불안정 등의 증상을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탈력 있는 두뇌를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평소에 멸치를 안 먹고 편식하시는 분들은 식습관을 바꿔보는 지혜로 브레인 지수를 높여 보시는 건 어떠세요!!
- 고등어를 적당한 온도에서 굽는다 (이때, 고기를 너무 바삭 익혀서 태우면 안 된다.)
- 알칼리성인 채소류를 곁들여 먹으면 고등어의산성이 중화된다

등 푸른 생선에 많은 불포화 지방산인 DHA는 신경세포의 주요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DHA에는 뇌의 정보 전달 체게에 영향을 주는 성분도 들어있는데요. 사실 고등어는 강한 산성 식품이지만 알칼리성인 채소류를 곁들여 먹으면 고등어의 산성이 중화되므로 아주 훌륭한 자양 식품인 동시 두뇌 촉진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절대 잊지마세요!!
- 신선한 미나리 줄기 60g, 대추 30g 깨끗이 씻는다.
- 준비한 재료에 적당히 물을 붓고 끓인다.
- 이를 하루에 2회 나누어 복용한다.

신선한 미나리 줄기와 대추에 물을 적당히 붓고 끓여서 미나리탕을 만듭니다. 이를 하루 2회로 나누어 복용해 보세요. 이 처방을 오랫동안 복용하면 뇌를 건강하게 하고 건망증을 개선하며 지능을 높이면서 혈압을 내리게 하는 더 없이 좋은 여러 가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 죽을 쑤어 먹는다.
- 볶아서 복용한다.
- 강정을 만들 때 참깨를 뿌려서 먹는다.
- 참깨를 9번 찌고 9번 말려 절구로 찧어서 꿀로 반죽해서 알약으로 만들어 먹는다

참깨가 두뇌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금시 초문이셨다구요?? 평소에 꾸준히 참깨로 죽을 쑤어 먹거나 또
볶아서 늘 복용하면 뇌수를 보충하고 지능을 높이는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꾸준히 참깨 먹고 조금씩 천재 되는 두뇌의 혁명을 만들어 보세요!!
- 따뜻한 대추차를 끓인다.
- 이때 대추차가 없으면 오미자차로 대신해도 좋다.
- 준비 한 차에 엿이나 꿀을 타서 마신다.

옛날부터 과거 공부 하는 집에서는 “엿 고는 단내가 난다”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죠. 엿과 꿀은 체력 보강을 해 줄 뿐 만 아니라 기억력과 암기력을 쑥쑥 성장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햇터와 함께 따뜻한 차 한잔 어떠세요??
- 냄비에 우유800ml와 생크림40ml을 넣고 끓인다.
- 여기에 적당량 레몬즙(1개)과 식초(2큰술)를 넣는다.
- 몽글몽글 뭉치기 시작하면 불에서 바로 내린다.
- 체에 거즈를 깔고 붓는다.

수분이 거의 빠지면 거즈를 살짝 덮어 냉장고에 넣어 굳힌 다음 거즈를 떼어낸다.
치즈는 뇌세포의 20∼30%를 차지하는 물질인 레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시틴을 함유한 대표적인 음식인 치즈를 집에서 만들어 온 가족이 다 같이 먹는 영양식으로 하시는 건
어떨까요?? 치즈를 꾸준히 먹으면 머리가 좋아지다는 새로운 사실 햇터 방송 브레인 TV에서 알려드렸습니다.
- 흰쌀밥만 먹던 십습관을 버린다.
- 현미나 보리쌀을 흰쌀 보다 훨씬 많이 섞어서 먹는다.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비타민B!! 비타민이 결핍되면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이 발휘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두뇌의 기능도 저하된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비타민 B가 두뇌 속에서 화학 전달 물질을 만들어내기 때문인데요. 비타민 B는 곡류로 섭취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흰쌀밥 보다는 비타민이 많이 함유
되어 있는 현미나 보리쌀을 많이 먹는 것이 두뇌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 달걀과 파프리카를 준비한다.
- 여기에 식초와 올리브 오일을 넣고 샐러드를 만든다.

콜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엄마의 뱃속에 있을 때부터 죽을 때까지 우리 뇌를 보호하는 물질입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콜린을 먹이면 후천적 천재로 기를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
달걀과 파프리카는 콜린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그냥 섭취해도 좋지만 샐러드를 만들어 먹으면 맛도 좋고
머리에도 좋은 대표적인 건강 음식이 되는 거죠. 여기에 함께 들어간 식초와 올리브 오일 역시 몸을 맑게 해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해주는데요, 몸에도 좋고 머리에도 좋은 일석 이조의 건강식 집에서 꼭 만들어
보세요.